카테고리 없음

2024.3월 스미스 평화관

ds12 2024. 3. 3. 21:09

6.25  당시  최초의 UN 군 전투가 오산
중미령 전투이다.
이 전투를 계기로 많은 유엔 국가들이
전쟁에 참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탱크를 어떻게 막을수 있을까?

6.25 참전국가를 검색해 볼수있다



미국의 전투부대(스미스 부대)의
활약으로 소련전차를 6대 가량 격파했으나
수십대는 저지선을 뚫고 지나갔다
화력이 역부족 이었다

많은 사상자를 내고 후퇴할수 밖에 없었다


긴박했던 6.25  남침의 상황을
시간별로 볼슨있다.



오산 중미령 공원의 전투를 실감나게
재현한 공연을 볼수 있다


이 전투에서 사상자가 많았다
이분들의 죽음으로 지금 내가 자유를
누리고  있다


VR 을 체험하며 수송기 탑승 경험도 해 보자


미국 파병 군인의 동선을 따라가는
테마 형식의 관람, 전시물이 시간순서로
재현되고 있어 그때 상황을 간접적으로
잘 체험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부산 도착 후 대전으로
이동하는 군열차 안에서 한컷.


2층으로 내려오면 커다란 사진 전시관을
만나게 된다

한명의 사진작가가 만들어가는
사진 작품인데
한국 참전용사들을
인터뷰하면서 그들의
헌신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진을 찍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를 보는 소녀